loading
본문 바로가기
우리인생_신혼생활

전주한옥마을숙박 라한호텔 (조식운영시간/수영장뷰)

by 다둉 2021. 4. 8.
반응형

 

 

전주에 숙박할 일이 생겨, 전주 숙소를 알아봤어요.

에어비앤비며, 여러 사이트를 검색하다가 결정한 곳은 전주한옥마을숙박 라한호텔이에요.

라한호텔은 전주 말고도 울산, 경주 등 다른 도시에도 있는 체인형 호텔 같더라고요?

 

전주 라한호텔은 한옥 마을에 위치하고 있어서

한옥 마을을 구경하신다면 접근성이 정말 좋은 편이에요.

 

 

 

 

 

전주한옥마을 관광안내소와도 가깝고, 근처 공영주차장과도 정말 가까워요.

물론 지하에 투숙객 전용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요.

 

 

 

라한호텔 체크인 및 체크아웃 시간

 

체크인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오전 11시까지에요.

 

주차장은 퇴실하더라도 당일 오후 3시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차량등록 필수)

 

 

라한호텔 외관

 

비가 오는 날 도착해서, 사진 속 배경이 다 우중충하네요. 🙄

 

차가 들어올 수 있는 호텔 정문이에요.

정문 앞쪽 10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는 지상주차장이 하나 있어요.

 

 

외관에서 볼 수 있다시피, 층수는 많지 않아요.

제일 고층이 9층이더라고요.

 

다만, 한옥마을이 다 낮은 건물이라 한옥뷰의 객실을 선택한다면 다른 전망대 갈 필요없이 이 안에서 구경해도 괜찮겠다 싶었어요.

 

정문 말고도 후문이 하나 더 있는데요.

이 문을 따라 올라가면, 로비로 이어져요.

 

다만, 이 문은 밤 11시가 되면 잠긴다고 해서, 늦게 밖에 나갈 일이 있으면 정문으로 다녀야 해요.👀

 

 

 

라한호텔 로비

 

호텔 로비에 도착하자마자, 눈에 띄는 조형물!

빨간 글씨로 LAHAN JEONJU라고 적혀 있어요. ㅎㅎ

 

생각보다 커서 한 눈에 딱 보이더라고요.

 

 

 

저희는 주차하고 지하에서 엘레베이터로 올라왔어요.

로비는 1층에 있는데요.

 

1층에 이렇게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할 수 있는 프런트 데스크가 있어요.

 

그리고 그 옆을 바라보면, 통창으로 보이는 한옥마을의 일부가 보여요.

너무 예쁘더라고요.💖

 

저기에 앉아서 멍 때려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옆에 전주산책이라는 서점 겸 카페가 있어요.

투숙객이 아니라도 방문이 가능하더라고요.

 

이 호텔의 후문으로 들어오면 바로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서점 맞은편에 더플레이트라는 식당이 있는데, 그곳에서 조식을 먹을 수 있어요.

 

 

라한호텔 복도

 

체크인을 마치고, 방으로 올라오는 길에 2층에 잠깐 멈췄는데,

 

 

 

2층 로비가 꽤 화려하더라고요.

층고도 엄청 높구요.

 

 

 

왜 그런가 했더니, 객실도 있긴 하지만, 하녹당이라는 카페도 2층, 야외수영장도 2층에 있어서 더 신경써서 꾸며둔 거였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재 카페와 야외수영장은 운영하고 있지 않았어요.ㅠㅠㅠ

 

 

복도는 층별로 디자인과 폭이 달랐는데, 

2층은 좀 더 넓었어요. 

이 사진은 5층이에요!

 

아무래도 2층이 사람이 많이 돌아다니는 곳이다 보니 더 넓게 만들어 둔 것 같네용?👀

 

 

 

라한호텔 룸

 

제가 투숙한 방은 정말 넓었어요.

높은 층, 넓은 방 줬으면 좋겠다고 바라고 있었는데 딱이었어요. 

 

나름 깔끔한 방!

그런데, 약간 외관과 로비에 비해 룸 컨디션은 떨어지는 편이었어요.😥

그래도 침대는 정말 푹신했어요.

 

 

숙면했어요. ㅎㅎ

 

TV는 작았어요...

방이 진짜 넓었는데 TV가 정말 작았어요...

근데 거의 핸드폰만 만져서 엄청 불편하진 않았지만요.

 

 

룸에는 커피포트, 커피, 녹차, 설탕, 일화용 컵과 물이 있었어요.

있을 건 다 있었어요.

 

구두주걱이랑, 신발 주머니, 신발 닦는 것까지 다 있었고, 슬리퍼도 3개 있어요.

 

냉장고에는 물만 있고요.

 

 

그리고 샤워 가운 2벌과 옷걸이가 있었어요.

옷걸이 없으면 정말 불편한데, 그래도 다 있습니당.

 

금고도 있었는데, 따로 귀중품을 가지고 오지 않아서 사용은 안 해봤네요.

 

이렇게 업무용 데스트도 있고요.

근데 위치가 화장실 옆이라 과연 업무할 때 편할런지...? 

 

이 방만 위치가 조금 그랬던 것 같기도 하고요. 

 

 

그리고 화장실!

 

화장실은 깨끗한 편이었고, 냄새도 나지 않았어요.

 

어메니티는 괜찮은 편이었는데

 

나중에 사용할 때 보니, 칫솔&치약 포장 이 하나 까져 있더라고요...😢🤔

치약은 누가 사용했는지 없고...

 

약간 찜찜했어요.ㅠㅠ

 

드라이기도 있었습니다.

 

 

수건은 5장이었고, 비데도 다 있었어요. ✨

다른 호텔들에 있는 건 다 있어서, 당연한 이야기를 하는 것 같지만 그래도 궁금한 분이 계실 것 같아 다 적어봅니닷. 👀

 

 

욕조도 있어요.

 

욕조 쓸 때, 한 번 싹 청소하고 쓰는 편인데, 귀찮아 가지고 이번 여행에서는 안 썼네요.

 

 

 

라한호텔 뷰

 

그리고 숙소에서 가장 중요한 뷰!

저희 룸은 수영장 뷰였어요. ㅠㅠ

예약할 때부터 대충은 알고 있었어요. 시티뷰나 수영장뷰겠다 했는데 다행히 수영장뷰!

 

한옥마을뷰 객실을 사용하지 못할 거란걸...

한옥마을뷰는 이미 매진이더라고요.

 

그래도 수영장뷰도 괜찮았습니당.

 

이렇게 약간 한옥마을이 보였거든요!

 

나중에 저 옆에 카페도 가보고 그랬는데, 이 정도 뷰면 다른 카페들보다 잘 보였던 것 같아요.👀

 

수영장 운영은 안하고 있지만 그래도 물은 채워두셨더라고요!

 

 

 

라한호텔 조식

 

저희는 잠이 많아서 조식을 이용하진 않았는데요.

아주 잘한 선택이었어요.

거의 체크아웃시간에 일어났으니까요. 하하...😎

 

아침잠이 많아서...

조식으로 돈 여러번 날렸어요.🤦‍♀️

그 후로는 신청하지 않아요. 하하

 

 

 

 

조식뷔페를 이용하실 분들을 위해 정보를 드리자면,

라한호텔 조식뷔페 이용시간은 아침 7:30 ~ 10:00 까지네요.

1층 전주산책 맞은편에 있는 더플레이트에서 이용하면 돼요.

 


 

총평을 하자면, 그냥 숙박하기에는 꽤 편하고 만족했던 숙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분위기 있는 숙소를 바란다면 분위기면에서 약간 아쉬운 점이 많은 숙소에요.

혹시, 한옥뷰 객실을 예약한다면 그래도 조금 괜찮았을 것 같기도 해요.

 

왜냐면 한옥마을에 꽤 시설이 괜찮은 에어비앤비 숙소가 많았거든요.✨

 


 

살짝 아쉬움은 남았지만, 예쁜 로비와, 푹신한 침대, 살짝 보였던 한옥마을 뷰로 좋은 기억을 남기고 왔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