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우리인생_결혼준비

스드메란? + 놓치면 후회하는 웨딩촬영 꿀팁

by 다둉 2021. 3.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오늘은 제가 웨딩촬영을 한 가을스튜디오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더불어, 한 차례 웨딩촬영 경험에서 우러난 꿀팁까지 풀어볼게요. 💖

 

먼저, 스드메 뜻에 대해 알아보고 넘어갈게요.

줄여서 말할 뿐이지, 그 뜻은 너무나 쉬워요 :-)

 

스 : 스튜디오(studio), 말 그대로 웨딩촬영을 하는 촬영 장소를 말하죠.

드 : 드레스(dress), 결혼식을 준비할 때 고르는 웨딩 드레스에요.

메 : 메이크업(makeup), 얼굴 화장과 헤어를 말하죠.

 

스드메만 준비가 끝나면, 결혼 준비는 얼추 끝이라고 하잖아요?

뜻을 살펴보니, 모든 게 다 포함되어 있죠... ㅎㅎㅎ

'스드메만 하면 끝'이지라고 하지만 결국 거의 전부인거죠.😅

 


지난번 포스팅까지 포함해서 웨딩촬영에 대한 준비는 모두 마쳤어요.

운이 좋게 제 웨딩촬영은 가장 친한 친구가 동행해 주었어요.

도시락도 싸주고요.💖💖

친구 덕분에 웨딩 촬영이 너무 편했답니다.

 

요게 친구가 정성스레 싸 준 도시락이에요!

저는 제대로 못 먹었지만, 신랑이랑 수모님은 먹으면서 엄청 좋아했어요 ><

 

간략히 제 상황을 요약해 보고 가을스튜디오 리뷰를 해 볼게요.

 

- 웨딩홀패키지로 결혼 준비

- 결혼식장 : 베뉴지웨딩홀(서울 강서)

- 제휴스튜디오 선택 : 가을스튜디오(서울 송파)

- 메이크업 & 드레스 : 베뉴지웨딩홀 내 메이크업실과 드레스샵(서울 강서)

 

보시다시피, 스드메 중 ''튜디오는 서울의 동쪽인 송파구, ''레스''이크업은 서울의 서쪽인 강서구였어요.

스튜디오토탈패키지로 웨딩촬영을 하면, 바로 스튜디오로 가서 스드메를 모두 해결하면 되는데, 저는 그럴 수 없었던거죠!

 

웨딩홀로 출발

 

웨딩촬영은 3시였는데, 웨딩드레스 픽업수모이모님(드레스 입혀주시고, 메이크업, 헤어 점검해주시면서 촬영 도와주시는 이모님)을 모시고 가야해서 오전부터 바쁘게 움직였어요.

 

당연히, 남편과 제 메이크업도 해야했고요.✨

 

메이크업&헤어 시작

 

미리 집에서 준비해야 할 게 몇가지 있었어요.

 

- 머리 : 샴푸만 하기 (린스, 트리트먼트 X)

- 얼굴 : 세수하고 스킨만 바르기

- 남편 : 면도하기

- 옷 : 입고 벗기 편한 단추 달린 셔츠나 블라우스로 입기

- 촬영에 필요한 옷 준비 : 한복, 남편 예복, 구두, 웨딩슈즈, 악세서리, 혹시 몰라서 립스틱과 팩트, 그리고 친구가 싸 준 도시락💖

* 도시락은 필수 아니에요 :-) 다 먹지도 못합니당... 간단히 캔디, 초콜렛, 음료만 사가셔도 될거에요.

 

 

다 준비하고, 메이크업을 받았어요.

11시쯤 도착했는데 남편과 저 두명하는데 한 시간 반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1시쯤 웨딩드레스를 차에 싣고, 수모이모님과 함께 스튜디오로 향했어요.

 

가을스튜디오 도착 & 촬영

 

3시인가, 3시 반쯤 촬영시작이었는데, 짐을 풀고 첫 번째 드레스로 갈아입으니 촬영 시작 시간이 되더라고요.

 

작가님을 정할 수 있는게 아니라서, 운에 맡겨야 했는데, 정말 괜찮은 작가님을 만났어요. 소연작가님💕

저희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저희는 서브 작가님도 함께 해 주셔서 2분이 촬영해 주셨어요.

(메인작가님이신데 그 날 도와주신거래요! 그래서 사진 퀄리티가 아주 마음에 쏙 들었습니당)

 

어떤 컨셉을 원하는지 친절히 물어봐 주셨는데, 미리 생각해 놓은 게 있다면 꼭 말하는 걸 추천해요.

가을 스튜디오가 풍경 위주 사진으로 유명한데, 저희는 전체 풍경 사진도 좋지만, 인물 위주 사진도 찍고 싶다고 했더니, 최대한 반영해 주셨어요. 👍 ( 여기 스튜디오 후기 중 안 좋은 후기도 많았는데, 저는 사진이 다 잘 나와서 너무나 만족해요.)

 

 

촬영팁

 

와...

웨딩촬영 정말 힘들었는데요.

 

3시부터 8시까지 5시간 정도 촬영한 것 같아요.

중간에 쉬기도 쉬었지만요. 저희는 야간씬도 찍었는데, 30분 정도 대기했던 것 같아요.

더 일찍 오신 분들은 몇 시간 기다리시기도 하더라고요. 시간도 참 운 좋게 예약했습니다.😎

 

이제 제가 느낀 촬영팁을 몇 개 풀게요!

포즈할 때, 중요하다고 느낀건데요.

 

 

작가님이 자꾸 허리를 곧게 펴고, 어깨를 내리라고 해요. 무슨말이지...어깨 다 내린건데...ㅠㅠ

 

⭐ 이럴 때는 카메라에 가까운 어깨와 귀 사이를 멀게 해주면 돼요!

사진처럼 서 있을 때, 앞쪽 어깨를 내리고 목은 뒤로 살짝, 뒷쪽 어깨가 살짝 올라가더라도요! 

아이돌들 사진 촬영하는 거 봤더니 진짜 이렇게 많이 하더라고요. (미리 알았더라면 목이 더 길게 나왔을텐데...)

 

 

그리고 이런 식으로 팔을 모아 손으로 얼굴을 받치는 포즈를 하게 될 때가 있어요.

 

 그 때는 최대한 팔꿈치끼리 닿게! 혹은 팔꿈치가 몸의 중앙에 오게 하고, 손 끝으로 턱 끝을 살짝 터치해주세요!

저는 뭔가 자세가 불편해서 자꾸 팔꿈치가 서로 멀어졌는데, 확실히 팔꿈치가 맞닿거나, 한쪽 팔꿈치만 중앙에 반듯하게 위치해야 사진이 잘 나오더라고요.

 

모델분들 존경쓰...👏👏👏👏👏

필라테스 운동할 때 선생님들이 맨날 어깨 내리고, 허리 펴라고 하시는데, 그 자세를 웨딩 촬영하면서 하게 될 줄이야ㅋㅋㅋ

 

자세 팁 꼭 기억하세요!

 

촬영본

 

이제 촬영본을 한 번 쭉 보여드릴게요!

날씨가 진짜 좋았어요. 하지만 추웠답니당 ㅎㅎ

 

 

꽃밭에서도 찍고 "하하하~호호호"

 

 

잠실 롯데 타워 배경으로도 찍고 (추워요 ㅠ,ㅠ)

 

 

꽃 나무 아래에서도 찍었어요.

이 컨셉 제가 제일 기대 안했던 건데, 나중에 나온거 보니 마음에 들어서 지금 핸드폰 배경이에요 ㅋㅋㅋ

 

 

 

공주님 놀이도 좀 하고요...헤헷

 

 

이건 완전 식물원 컨셉!

풍경 부자인 가을스튜디오인만큼 정말 다양한 씬이 연출 가능했어요.

 

 

준비해간 한복은 촬영 막바지에 입었답니다!

머리를 묶어야 해서, 맨 처음엔 풀고 > 반묶음 하고 > 다 묶고 이런 식으로 촬영했어요.

다, 수모 이모님이 머리 잡아주셨고요!

 

 

하항...

마지막 촬영까지 너무나 즐거웠어요.

ㅋㅋㅋㅋ

포즈가 어색해서 그런지 남편 구경하면서 웃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대망의 야경씬!

진짜 추웠어요 !!!! 

마지막 사진만 보정된 사진이에요 ㅎㅎ 색감 부터가 다르죠?

 

드레스 반납 & 수모이모님 모셔다 드리기

 

촬영이 끝나면 이모님이 웨딩드레스와 가져온 물건들을 다 정리해주세요.

촬영이 끝나고, 다시 송파에서 웨딩홀이 있는 강서로 넘어갔어요.

그리고 수모비는 따로 드려야 해서 모셔다 드리고 바로 드렸어요!

 

 

결혼 준비하면서 갑자기 현금이 필요할 경우가 많았아요. 

이런 경우에는 미리 알고 있어서 준비해두었지만, 미리 대비해두세요 :-)

 


 

글을 마치며 (+ 추가 비용)

 

 

웨딩 프리미엄이라는게 있다고 하죠 ㅠㅠ?

저희도 미리 대비하고 있어서 그나마 당황하진 않았는데

웨딩 촬영을 다 하고 나니, 원본 파일 구매를 해야 하더라고요.

관계자 누구도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어요. (인터넷 이웃님들의 정보를 줍줍해서 알아가서 다행이쥬...)

 

 

여튼 저희는 원본을 사기로 했기에 카드로 결제를 했는데요. 

필수 구매 조건이라, 선택지가 없기 때문에,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미리 업체에 확인해 보셔야 해요!

정말, 대부분의 스튜디오가 이렇답니당 ㅠ,ㅠ

 


 

나중에 촬영을 하고 사진을 선택(셀렉)할 때또 추가 구매를 하게 되기도 해요. 앨범 장수 추가나, 액자 같은 걸로요.

저희는 셀렉할 때는 마음을 굳게 먹고 가서 추가 비용은 지출하지 않았지만요. 요것도 알아보셔야 해요.

 

 

+ 저는 앨범 장수 추가는 최소 기본 조건으로 하고, 필요한 보정 사진은 외주 업체에 맡겼어요. 외주로 하면 장당 2~3천원, 저렴한 건 1천원으로도 받아볼 수 있는데, 그냥 하게 되면 10배 뛸 수도 있어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저는 정말 손품 팔아서 정보 모아모아 최대한 아낄 수 있는 부분은 아꼈었거든요.

촬영은 포기 못하고, 부가적인 것들은 진짜 아꼈어요. 👀👏

 

 

웨딩 준비 응원하며 글을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함께 보면 좋은 글💚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5분 완성

1년 연애가 지난 시점, 예비 시댁에 서로 첫인사를 드리러 가게 됩니다. 그 때, 결혼을 결정하게 되었어요. 우리끼리였다면 아마 결혼을 더 늦게 하게 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ㅎㅎ 결혼을 하기로

20200613.tistory.com

 

혼주한복과 신랑신부한복 맞춤과 대여 중 우리의 선택은!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지난번 신랑의 예복, 구두와 제 웨딩구두 준비까지 마치고, 이제 한복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20200613.tistory.com/18 웨딩슈즈, 가성비 있게 준비 끝 ( + 웨딩코사지 )

20200613.tistory.com

 

 

결혼반지, 소중하고 예쁜 예물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결혼 준비 과정과 신혼생활을 기록하고 있어요. 그 중 이번에는 예물과 결혼반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예물의 사전적 의미로는 1. 결혼할 때 신랑과

20200613.tistory.com

 

 

웨딩촬영 드레스 고르기, 셀렉 / 가봉 후기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웨딩촬영 가봉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웨딩 촬영은 결혼식 3개월 전쯤으로 예약을 해두고, 웨딩촬영용 드레스 셀렉(=가봉)은 촬영일로부터 1달 전쯤 했어

202006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