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우리인생_결혼준비

웨딩촬영, 소소한 팁

by 다둉 2021. 3.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결혼은 작년 6월에 했고, 준비 기간은 10개월 정도였어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조금씩 그 동안 기록해 둔 걸 풀어보는 중이에요. 😊

 

 

혼주한복과 신랑신부한복 맞춤과 대여 중 우리의 선택은!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지난번 신랑의 예복, 구두와 제 웨딩구두 준비까지 마치고, 이제 한복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20200613.tistory.com/18 웨딩슈즈, 가성비 있게 준비 끝 ( + 웨딩코사지 )

20200613.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웨딩촬영 준비에 관한 소소한 팁을 적어보려고 해요!

미리 준비를 해둬야 하는 한복, 드레스, 예복, 구두, 결혼반지(악세서리) 준비는 미리 마쳤으니, 남은 건 외모관리(?) 뿐이었어요.

헤어와 메이크업 그리고 네일아트 정도를 생각해 두었었는데요.

 

- 헤어

- 메이크업(피부관리)

- 네일

- 남편편

 

제가 웨딩촬영을 준비하면서 했던 관리 팁을 4가지로 나눠서 이야기해 볼게요.

 

 

헤어

 

이렇게 길었는데, 웨이브를 넣으면 쭈욱 말려 올라가요.

 

 

- 저는 긴 머리가 좋아서 결혼할 때까지는 꾸준히 길렀어요. 머릿결이 상하지 않도록 염색도 최소한으로 컷도 진짜 최소한으로 했고요.

- 만약 머리가 너무 짧다면, 가발을 붙이면 되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돼요. 다만 비용이 들어요!

- 웨딩촬영 일주일 전, 붉은끼 없는 갈색으로 염색했어요.

- 은 머리를 해주시는 미용실과 메이크업샵에서 모두 하지 말라고 하셔서 하지 않았어요.

- 머리 길이는 포토샵으로 안 해주시더라고요. 포토샵으로 길이를 연장하는 것은 무리...ㅠㅠ

- 열심히 길렀는데도, 웨이브를 넣으니 다시 짧아져요. 😥

사진에 예쁘게 나오려면 약간 와...너무 길다...지저분쓰...라는 느낌이 들 때까지 길러야 하는 것 같아요. ㅋㅋㅋ

 

메이크업

- 꾸준한 피부관리가 중요해요. 

- 계속 써오던 화장품만 사용했어요.

- 마스크팩 정도만 했어요.

- 피부과 시술을 받는다면, 촬영일로부터 한 두달 전에 미리미리 받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혹은 결혼식 전에 미리미리.

(다행히 웨딩촬영은 포토샵을 해주시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괜찮다고 봐요.)

- 웨딩촬영 당일에는 스킨, 로션만 바르고 오라고 하더라고요. 머리도 린스는 하지 않고 샴푸만 했어요.

 

네일아트

- 네일도 일주일 전쯤 미리 했어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웨딩촬영 날짜에 임박해서 해도 괜찮아요.

-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붙이는 젤네일을 사용해서 붙였어요. 꽤 괜찮았습니다!

- 누드톤, 핑크톤으로 자연스러운 네일을 골랐는데, 웨딩촬영에는 화이트 프렌치 네일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신랑의 웨딩촬영 전 관리

 

- 남편 머리가 많이 짧아서 최대한 길러야 했어요.

메이크업샵에서 윗머리와 앞머리는 최대한 기르고, 옆머리와 뒷머리는 짧게 잘라서 다운펌을 하고 오라고 해서 일주일 전에 미리 머리를 했어요. ( 대부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는 메이크업샵이나 미용실에 물어보면 친절히 알려주시더라고요.ㅎㅎ)

-  새치가 있어서, 염색을 해야 했는데 집에서 염색했어요.

- 웨딩촬영 당일 면도는 꼭 해야 해요.

메이크업샵에서 해주지 않아요!

눈썹 정도는 잘라 주시는데, 면도는 직접하고 가야 해요!

꽤 많은 분들이 그냥 오시는지, 거듭 이야기 하시더라고요.

 


 

여기까지 소소한 웨딩촬영 준비 팁인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저는 준비하면서 머리색은 어떻게 해야하지, 웨딩 네일은 무엇으로 해야하지 이런것도 고민했었거든요. ㅎㅎ

고민하고 고른만큼 너무 마음에 들었답니당. 헤헤💕

 

다음편에서는 웨딩촬영 당일 후기와 포즈 팁을 가지고 올게요!

 

웨딩촬영 준비 잘 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