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우리인생_결혼준비

결혼 인연은 따로 있다더니 (feat. 결혼 이야기)

by 다둉 2021. 2. 17.
반응형
프롤로그 :
앞으로 저희 부자부부의 결혼 이야기를 이곳에 기록해 보려고 합니닷. :-)
저도 이곳저곳에서 다른 신혼 부부들의 이야기를 많이 찾아보고 도움을 꽤 많이 받았거든요 헤헤
지금은 신혼 9개월차입니다.🙌
벌써 이렇게 되었네요 👏

결혼 인연은 따로 있다.

어디서 들어본 말인데, 출처는 확실히 모르겠어요 !

막연히 꼬꼬마일 때부터 들었던 말인 것 같아요.

10년을 연애하고 헤어진 뒤 그 다음에 만난 사람과 6개월도 안 돼 결혼하신 분들이 계시는 것 보면 맞는 말인 것도 같구요.

정말로 결혼 인연은 따로 있을까요? 

잘 모르겠지만, 전 결혼할 사람은 따로 있는 것 같아요.

매일 같이 생활하고, 나의 치부까지 보여줘도 될 괜찮은 사람은 다르다고 생각하거든요👀(뿡뿡이의 치부였습니다)

 

어디서부터 이야기하면 좋을까요 ?🙄

저희의 결혼에 대한 가치관을 시작으로 한 번 이야기를 풀어볼게요.

 

서로 알기 위해 연애시절에도 문답지를 했었는데, 결혼했는데도 모르는게 많긴 해요 😮

결혼에 대한 가치관

 

남편은 시댁에 공공연히 결혼을 하지 않겠다 얘기했었다고 해요.

30대 전에는 결혼이 하고 싶었는데, 그 나이를 넘어가니 결혼을 못 할 것 같기도 하고 별로 하고싶은 생각도 안 들었대요. 부모님이 결혼이야기를 꺼내셔도 "저 결혼 안해요~"라고 했다고 해요.ㅎㅎ

 

저도 비슷한데 조금 달라요. 20대 때에는 결혼을 하고 싶지 않았어요. 주변에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는 사람이 없어 보이더라구요? 어차피 불행해진다면, 싱글로 남아 연애나 하고 싶었달까... 20대 후반에는 엄마한테도 "난 결혼 안해 ~ 엄마도 늦게 하라며~ "라고 말하고 다녔죠. 지하철역에서 결혼 정보 회사 광고를 늘 봐도, 남 이야기같았어요. 가끔 결혼정보회사 광고를 보면서 나중에 내가 저기 연락할 수도 있으려나 요런 생각은 해봤습니다.ㅋㅋㅋ

 

이게 결혼 인연인 걸까요?

 

그러던 저희가 2년 연애까지 별 탈 없이 마치고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저희는 만나게 됐어요. 아무리 싱글이라도 연애는 하잖아요?😊

 

남편을 만나고 시간이 지날수록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이 사람이랑 결혼하면 참 괜찮겠다.

단, 조건이 있었죠. 만약 이 모습이 본 모습이라면...!!! ㅋㅋㅋㅋ 그래서 1년은 지나고 결혼에 대해 이야기해보자고 했고, 남편은 한결같은 모습으로 잘 기다려주었습니다. 함께 사계절을 다 보내 보고 양가 어른들께 인사를 드렸습니다.

그 후 1년간 열심히(!) 결혼 준비를 마친 뒤 작년 6월 웨딩마치를 올렸습니다.

 

나중에 나랑 결혼하고 싶은 생각이 언제 들었는지 물어봤어요.

남편은 '만난지 얼마 안 돼서 부터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때 왜 결혼하자고 안 했냐고 하니까, 제가 연애 초반에 남자친구한테 '1년은 만나보고 결혼 이야기하자'라고 해서 이야기 안 꺼냈다고... ㅎㅎ;

제 말 정말 잘 들어주는 남자친구였습니다.👍 

 

결혼을 결심한 계기

 

아무튼, 그렇게 저희는 결혼을 약속했고 주변 지인들에게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주변 지인들이 결혼하게 된 계기를 궁금해 하더라고요. 특별한 어떤 사건 때문에 '이 사람이랑 결혼해야지' 한 건 아닌 것 같아요. 

 

배려끝판 ㅋㅋㅋㅋ 연애시절에 했던 문답지에요

그 동안, 남자친구에게서 받은 좋은 느낌이 쌓여 결혼하게 된 것 같아요.

몇 가지만 열거해 볼게요.

 

  • 구 남친 현 남편은 상당히 다정하고 자상한 성격입니다. 

  • 저에게 들어가는 시간이나 물질적인 부분을 아끼지 않았어요.

  • 서로 싸우기도 하지만, 하루를 넘기지 않아요.

  • 약속을 잘 지키겠다고 했지만(ㅋㅋ), 가끔 지키지 않아도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어요.

  • 제 주변 사람을 소중히 생각해줬어요.

  • 말을 예쁘게 합니다.

이 정도만 열거해 볼게요.

이런 것들이 쌓여서 제게 안정감을 가져다 준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싫어하는 '과하게 술, 담배, 도박'을 안해요. 

저는 술 먹습니다. ㅋㅋㅋ

 

우리의 결혼 인연

 

 

영화를 좋아하는 것 외에는 서로 공통사가 거의 없어요.

그래도 이렇게 결혼한 걸 보니 저의 결혼할 인연은 남편이었나 봅니다.

사실 결혼하고 나서는 우리가 결혼할 인연이었다는 이유를 찾기가 쉬워요.

이미 결혼했는걸요!

앞으로 살다보면서 인연이 아니었는데, 억지로 끼워 맞춘 거라 밝혀질 수도 있겠지만... ㅋㅋㅋㅋ

서로 늘 마음이 다치지 않게 조심하고 있습니다. 

 

결혼을 후회하지는 않나요?

 

이제 신혼 9개월차인걸요. 앞으로의 일은 모르지만, 저희는 그래요. 좀 더 일찍 결혼할 걸 그랬다.

신혼 때 많이 싸운다는데, 다행인지 저희는 많이 싸우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래도 싸우긴 싸웁니다! 금방 풀려요 👀

통계를 보니 혼인지속기간 4년 이하, 20년 이상 이혼율이 대부분이던데, 앞으로 4년간 그리고 그 20년 이후 서로 더 조심해 봐야겠어요. 😜

 

결혼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나, 이 사람이 내 결혼 인연, 결혼 상대가 맞는지 궁금하신 분이 이 글을 읽게 되실 것 같은데, 서로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러면을 보시길 바랄게요 :-) 

저희 시어머님이 그러셨어요. 결혼을 하면 안정감이 생길거라고. 정말 전 결혼 후 안정감이 생겼고, 만나는 친구들마다 뭔가 더 밝아지고, 좋아보인다고 이야기를 해요.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된 글이니, 참고해 주시고 본인을 더 안정감있게 만들어 주는 그런 분과 함께 하시길 바라며 이미 결혼 인연을 찾은 저희 부자부부의 결혼 이야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