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우리인생_결혼준비

결혼식 장소 선택 후기, 이렇게 골랐어요! + 작은 팁

by 다둉 2021.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지난번에 결혼식 장소 고르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이번엔 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결혼식 장소 잘 고르는 방법, 안 보면 손해!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저는 작년 6월, 코시국임에도 무사히 결혼식을 올렸어요. 올해도 준비가 쉽진 않겠지만, 결혼을 준비하시는 예비부부님들 모두 축하드리고, 행복한 결혼식

20200613.tistory.com


저는 작년 6월, 이 코시국에 결혼식을 올렸어요.
정말 불안, 초조, 스트레스였습니다만 끝나고 나니 결혼식장 괜찮게 고른 것 같아요. 한가지 빼고 모두 마음에 쏙 들었는데요! 제가 어떻게 준비를 했는지 궁금하신가요:)? 궁금하시길...바라며 자세하게 글을 적어볼게요🌝

1. 웨딩홀 패키지 vs 웨딩 플래너 vs 다이렉트 이용
이 3가지 중 저는 웨딩홀 패키지를 선택했어요.

우선 각각 장단점을 살펴볼게요🔥

웨딩홀 패키지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업체를 고르는 시간과 비용을 아껴줘요. 한 번에 계약하기 때문에 할인이 많이 되고, 세 군데 가까이 있어서 출장이 필요없죠!

웨딩 플래너를 섭외하는 건 웨딩홀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시간과 비용이 더 들어요. 왜냐하면 내가 원하는 걸 찾고 고르다보면 더 좋고, 더 예쁜 걸 고르게 되니 가격과 시간이 더 들어가게 되죠. 웨딩 플래너 동행비도 추가되고요. 하지만 그만큼 원하는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다이렉트 카페를 이용하면, 웨딩 플래너분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더해서, 여러 방법으로 포인트를 모아 비용을 아낄 수 있어요. 이건 정말 부지런한 분들에게 추천! 후기 등을 작성하고 포인트를 적립하더라고요.

저는 예식장만 정하고, 바로 패키지로 계약했어요. 스튜디오와 메이크업 업체를 알아보기 너무 귀찮았어요.🌝 그리고 딱히 원하는 결혼식 스타일이 없어서 가능했던 것 같아요.

2. 장소는 서울 강서구 베뉴지 웨딩홀이에요.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 결혼식장은 시댁과 가까운 곳에서 계약했어요. 이곳으로 정한 이유는 넓은 주차 시설, 맛있는 식사, 깨끗한 홀, 홀과 식당을 오가는 동선의 편리성 때문이었어요.

다른 예식장은 주차 공간이 협소했고, 식사로 나오는 음식 개수가 적었어요. 그리고 습해서, 조금 축축한 냄새가 나더라고요.

그런데 베뉴지 웨딩홀은 단독홀이 있는만큼 홀도 넓고, 주차장도 넓었고, 입구가 여러 군데라 환기가 잘 되는 것 같았어요. 또,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어서 동선이 너무나 편리했어요.😮💚

2-2. 밝은 홀을 선택했습니다.
밝은홀과 어두운홀이 드레스에 영향을 주는지 모르고 예쁜 밝은홀을 선택했어요. 알고보니 신부가 더 화려하게 빛나는 비즈드레스는 어두운홀에서 빛을 발하더라고요.😮🌟 그래서 좀 요건 드레스 선택할 때 아차싶었습니다만, 그래도 홀은 맘에 들었습니당.❤️

3. 웨딩홀 패키지 비용에는 이런게 포함됐어요.
웨딩홀 대여비, 웨딩촬영 스튜디오 대여비, 메이크업비, 웨딩드레스 대여비, 웨딩촬영과 본식을 도와주시는 이모님 수고비, 식대 등이 포함됐어요.

제외되는 건 폐백 음식 준비, 부케 및 코사지, 폭죽(?) 그 꽃가루 비용 등이 있는데, 폐백 음식 준비 빼고는 서비스로 받았어요. 그래서 꼭 흥정은 필수!

4. 주의했던 점!

웨딩홀은 결혼식 당일 날 정신이 없을 때, 이것저것 추천을 하곤 하시는데, 그런 제안들은 추가 비용이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는 점! 전 그래서 웨딩홀 매니저님께 당일 제안은 하지말아 달라고 부탁드렸더니, 당일에 말씀하시지 않으셨어요!

메이크업은 속눈썹 추가 비용, 가발 추가 비용 등이 들 수 있고, 혼주 메이크업시 신랑신부가 알 수 없는 추가 비용이 들기도 해요.

스튜디오 촬영은 원본 필수 구매로 촬영일에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고, 또 사진 셀렉하는 날 앨범 장수 추가, 액자 변경 등의 예측할 수 없는 경우가 생겨요. 모두 추가 비용이 들어요.🤯 알고 가는 것과 모르고 가는 것이 다르니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거에요!

세가지 경우 모두 강매는 아니지만 분위기가 좀 거절하기가 어려워요.😭
저는 결혼식 준비하면서 다행히 미리 대비한 부분이 있었지만, 그래도 몰랐던 부분이 있더라고요. 그럴 때 좀 당황스러웠습니당🥲 부디 미리 준비하시길!

5. 아쉬운 점?
시국이 아쉽습니당...그리고 결혼식에 대한 로망이 없었던 것도 아쉬워요. 야외 결혼식도 예쁘더라고요!

한가지 더, 저는 비용을 추가하고 제휴 스튜디오와 계약을 했는데요. 그럴 경우 수모 이모님을 웨딩홀에서 모시고 스튜디오를 갔다가 다시 웨딩홀로 모셔다 드려야 했어요. 하필 스튜디오가 리스트에 있던 다른 제휴스튜디오들보다 멀어서 패키지로 선택한 걸 후회했어요.🥲

오늘 결혼식을 다녀왔는데, 오는 길에 노을이 참 예뻤어요❤️


기억에 나는 대로 다 적었는데, 또 기억나는게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 :)
똑똑하게 원하는 선택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글이 좋았다면 좋아요❤️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