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우리인생_결혼준비

웨딩다이어트 7kg 가까이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

by 다둉 2021.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2019년 결혼을 하기로 결심하고, 바로 다이어트에 돌입했었어요.😂

 

먼저 결과부터 알려드릴게요.

몸무게 변화

 

처음 이미지는 다이어트 시작부터 웨딩촬영일까지의 변화고, 두번째 사진은 다이어트 시작부터 결혼식까지의 체중 변화에요. 

 

그 결과 10개월 정도 기간 동안 7kg 가까이 무게를 감량했었어요.

그 힘겨웠던 과정을 ㅠㅠ 기록해 볼게요.

미리 스포하자면, 쪘다 뺐다를 아주 반복했던 다이어트였어요.

 

나의 상태
먼저, 맨 처음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몸무게를 말씀드릴게요!

키 : 173cm
몸무게 : 67~68kg
체형 : 상체보다 하체가 살이 많은 편, 얼굴에 살이 없는 편

 

여자치고 키는 큰 편이고, 몸무게도 꽤 나가죠?

사실 더 나갔을수도 있어요. 무서워서 내가 살이 많이 찐 느낌이 들면 몸무게를 안 쟀거든요. 😂

그래도 상체가 살이 잘 안찌는 편이라, 사진에서는 옷을 입으면 사람들이 살이 쪘는지 잘 모르는 체형이라 다행이에요.

 

과거 다이어트
제게 다이어트는 뗄레야 뗄 수 없는 부분이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다이어트를 계속해왔죠.

아직도 몸에 그 흔적들이 남아 있어요. 다이어트 튼살이요.

급찐급빠라고 하죠? 학창시절엔 주로 급찐이 많아서 몸이 많이 가려웠어요. 그리고 교복이 작아지면 다이어트를 했습니다. 거울을 보니, 특히 엉덩이 부분에 다이어트 튼살이 많이 생겼어요.🤦‍♀️ 비키니는 다 입었다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원래 다이어트 튼살이면 팽팽해졌다가 줄어든 것이기 때문에 색깔만 다르고 쭈굴쭈굴해야하잖아요?

몸무게가 다시 돌아간건지, 다이어트 튼살은 아주 팽팽했습니다. 그 지점에서 늘 살을 빼야겠다 다짐하곤 했어요.

이번에도 마찬가지고요.😜 


다이어트 시작과 목표
그렇게, 웨딩 준비 다이어트도 튼살이 팽팽할 때쯤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제가 한 운동과 식단을 이랬어요.

운동 : PT, 만보걷기, 필라테스
식단 : 저탄수고단백
습관 : 배고플 때 소량씩 먹기, 6시 혹은 8시 등 정해진 시간 이후 금식, 과식했다면 12시간 공복 유지
그리고 1차 목표는 웨딩촬영까지 뱃살 빼기, 2차 목표는 결혼식까지 웨딩촬영보다 더 빼기!

 

맨 처음에는 체력을 높이려고 노력했어요. PT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유산소인 만보걷기 추가해 주 3회 정도는 걸었어요. 

근데 역시 다이어트는 식단입니다. 체력 높일 땐 살이 거의 빠지지 않았고, 저탄수고단백 식단을 했을 때 정말 쭉쭉 빠졌어요. 

제가 참고했던 식단책은 박지우 작가의 고단백저탄수화물 다이어트레시피에요. 저염이라서 맛은! 심심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필라테스는 결혼식날로부터 6개월 전 끊어서 시작했어요. 처음 해 본 운동이라 효과에 대해 반신반의했었는데, 무조건 하세요 :-) 지옥의 운동입니다,,, ㅋㅋㅋ 속 근육들이 많이 잡히고, 라인이 정리됐어요.


1차 목표 : 웨딩촬영 때

웨딩촬영 날짜 : 3월 중순
몸무게 : 62.3kg
감량 : 5.5kg

 

웨딩촬영 당일 보정하지 않은 사진이에요 :-)

 

성공했습니다. 다만, 제가 이 시기에 무리를 했는지, 거의 영양실조가 왔었어요. 저탄수고단백 식사는 2주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그리고 보식하고 다시 하고 이런식으로요. 식단이 몸에 무리가 올 정도여서, 이 시기까지는 운동은 최소로 했습니다. 하루에 1시간 이내로 걷기만 했어요.


위기

 

갑자기 불어났죠.. 흑흑

 

시기 : 5월 중하순
몸무게 : 65.3kg
증가 : 3kg

네, 그리고 웨딩촬영일로부터 두 달 후 위기가 바로 찾아옵니다. 바로 청첩장 모임. ㅎㅎ

다행인지 불행인지, 제가 청첩장 모임을 할 시기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풀린 시기라,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고삐 풀린 망아지처럼 먹었습니다. 바로 3kg이 쪘어요. ^^ 결혼식이 한 달도 안 남았는데...🤦‍♀️ 이 땐 필라테스를 주 1회 정도 하고 있었어요.

 

2차 목표 : 결혼식 때

그리고 달립니다. 🐴 다그닥 다그닥... 필라테스 주 최대 예약 가능 횟수가 3회였는데, 매주 3회씩 꼬박 꼬박 갔어요. 식단도 다시 시작하고요. 매일같이 근육통을 달고 살았습니다. ^^... 그 결과, 결혼식 때 몸무게는!!!

시기 : 6월 둘째주
몸무게 : 61.1kg ( 사실 기록이 안 찍혀서 그렇지, 60kg까지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팔도 살짝 얇아졌어요. 여기 살이 빠질 줄이야.

 

또 성공했습니다.

결혼식 전 웨딩드레스 마지막 가봉할 때, 뱃살이 살짝 튀어나와서 아쉬웠었는데, 2주? 사이에 쏙 빠져서 뱃살이 하나도 없는 채로 당당히 입장할 수 있었어요. (그래도 살짝 아쉬움은 남지만요.인간의 욕심이란...)

 

웨딩다이어트 팁?!

이게 팁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제가 맨 처음 말씀드렸듯이, 제가 상체는 살이 별로 없고 하체가 많은 체형인데요. 그렇다고 상체가 마르진 않았어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 그냥 몸무게 감량과 라인 정리 정도만 되면 좋겠다 했었는데요. 

웨딩드레스는 다리가 보이지 않습니다. 여러분!!!

가능하다면, 팔 운동을 더 했을 것 같아요. 가봉할 때 보이는 출렁이는 팔살을 보고 놀랐어요. 그것도 빠진 것이긴 하지만요.ㅎㅎㅎㅎㅎ...아쉬웠어요. 상체 위주로 운동할 걸...

 

다이어트를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그래도 도움이 되는 팁이지 않을까 싶어 남깁니당.😊

모두 모두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간절히 바라요 :-)

 

공감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