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우리인생_신혼생활

제주공항 렌터카 이용하기

by 다둉 2021.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자 부부가 되려고 노력하는 친절한 다둉입니다.

오늘은 제주 렌트카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해외여행을 가기 어려워지면서, 신혼여행, 스냅사진 촬영 장소로 제주도를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제주도는 섬이긴 하지만, 서울 면적의 3배 이상으로 큰 규모를 자랑해요. 수치로 확인해 보니 더 크게 느껴지네요!😮 그때 항공권, 숙박 다음으로 많이 알아보시는 게 바로 렌트카에요.

 

 

 

 

제주공항 근처 렌트카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제주도에 가면 하루든 이틀이든 기본적으로 렌트카를 빌리다 보니, 렌트카 업체가 정말 많아요. 어플이 따로 있기도 하고요. 가격도 수요가 많을수록 올라가기도 하고요. 이번에 제주도에 방문할 일이 있어, 렌트카를 알아보며 느낀 점이 많았어요. 예약, 시기, 가격, 주의할 점으로 나누어서 그 이야기를 해 볼게요.

 

렌트카 이용 단계

 

렌트카 예약 > 제주 공항 도착 > 렌트카 업체 도착(셔틀이나 도보로 이동) < 차량 확인(내부, 외부 꼼꼼히) < 이용 시작 < 반납(내부, 외부 등 개인 확인, +직원 확인이 필요하면 직원 확인) > 끝

 

렌트카 이용 단계는 이렇고 주의할 점은 포스팅 하단에 기록해 둘게요.👍

 

 

 

제주 렌터카 예약

 

 

정말 많은 업체가 있어서 선택이 어려웠는데, 일단 큰 업체 위주로 선택하는 게 맞다고 판단했어요. 제가 알아본 렌터카는 크게 총 5군데였어요.

 

쏘카, 그린카, 웹투어, 트립 닷컴, 제주 패스 렌터카, 제주공항 렌터카 등 가격비교 렌터카

 

쏘카그린카는 전국 곳곳에 있는 규모가 큰 렌트카 업체인만큼, 자주 이용하는데, 이번에는 이용하지 않았어요. 

 

 

예약 시기

 

 

 

쏘카와 그린카를 이용하지 않은 이유는 바로 '이용할 수가 없었기 때문'이에요. 렌트를 너무 촉박하게 알아본 탓에 저희가 정한 가격대의 차량은 이미 다 예약이 완료되었더라고요. 😂 여러 업체를 비교해 보니, 그린카가 제일 저렴하긴 했는데, 너무 아쉬웠어요. ㅠㅠ

 

요즘 방문객이 늘면서 제주도는 성수기, 비성수기가 없는 것 같아요. 🤔

 

항공권을 예매했다면, 바로 렌트카도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렌트 가격

 

경차 ~ 준중형일 경우 하루 빌릴 때, 10만 원 대부터 시작하는 것 같아요. 몇 년 전에 렌트했을 땐, 몇만 원대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조금 놀랐어요. 가격도 미리 예약하면 절약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그리고 렌터카는 1일, 2일 이렇게 렌트하는 게 아닌, 시간으로 예약을 하는 거라, 시간대를 잘 맞추면 합리적으로 예약할 수도 있으니 여행 계획에 따라 대여하면 좋아요.

 

저희는 25시간 정도로 예약을 했는데, 가격비교 사이트인 제주공항 렌터카를 통해, 무지개 렌트카에서 17만 원 정도로 예약했어요. 미리 그린카로 예약했다면 더 저렴했을 텐데, 너무 늦게 예약해서 후회 중이에요 ㅠ.ㅠ

 

주의할 점

 

 

- 일단 보험!

예약 시, 렌터카는 보험을 선택해서 들어야 하는데, 저희는 무조건 '완전 자차'로 해요. 조금 아낀다고 이 부분 절약하면, 나중에 진짜 후회해요.🤦‍♀️ 

 

- 차량 인수 시 차량 상태 확인

꼼꼼히 보셔야 해요. 일부 업체는 인수해 보면 청소가 안 되어 있는 차량도 있고, 상처가 난 차량도 있는데, 반납할 때, 운이 나쁘면 남이 상처 낸 부분을 물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까요. 팁이라기엔 소소하지만, 차량 외관 전체 영상을 찍어두시면 나중에 확인하기 쉬워요. 차량 하단도 꼼꼼히요.

 

- 기름값은 직접 채우거나, 반납 시 요금을 추가하거나

차량을 인수하고 나면, 적혀 있는 기름양에 맞춰 반납할 때 주유소에 들러 기름을 넣어가도 되고, 반납 시 부족분을 더 계산해도 되는데요. 보통 저희는 저렴한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어 가는 편이에요. 

 

 

- 마지막으로, 반납 시간과 항공 시간 확인

렌터카를 반납할 때, 금방 확인이 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차량 반납이 몰리면, 오래 걸릴 수도 있고, 만약 공항과 렌터카 업체간 거리가 멀면, 셔틀을 타고 이동해야 하는데, 셔틀이 바로 출발하지 않으면 공항 탑승 수속 시간에 못 맞출 수도 있어요. 꼭 반납 시간은 여유 있게 설정하세요!

 

저는 보통 국내선 출발 1시간 전 공항에 도착하려고 해서, 1시간 30분 전 렌트카 반납 완료로 맞추고 예약해요.

 


무엇보다 안전하게 제주도 방문하고 오시길 바라며 글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