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우리인생_신혼생활

한옥펜션, 광양에도 멋진 한옥스테이가 있어요

by 다둉 2021. 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신혼여행 1일차에요.

아무 계획없이 방문한 순천에서 기대 이상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미리 예약해 둔 광양 한옥스테이 숙소에 왔어요.

 

순천여행 순천만국가정원

아직 신혼여행 1일차 이야기에요. 순천에서 배 든든하게 채우고 나니 오후 2~3시쯤이 되었던 것 같아요. 순천 맛집 고데레 카페 시그니처 커피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신혼여행 1일차 순

20200613.tistory.com

 

아무래도 저희는 반 정도 계획을 세워두고, 돌아다니는 스타일인 것 같아요.

이렇게 취향을 하나 찾게 됩니다.🙌

 

여러분이 여행할 때, 좋아하는 숙소는 어떤 스타일인가요?

저희는 그 때, 그 때 다른데요. ㅎㅎ

기념일엔 fancy한 고급스러운 호텔이 좋지만,

이렇게 슬로우 시티를 여행할 땐, 그 지역에 맞는 특별한 숙소를 방문하는게 좋아요😊

그래서 이번에 선택한 숙소는 광양 한옥펜션 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런 한옥 스테이를 알아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1. 네이버 숙소 검색
2. airbnb 숙소 검색
3. 호텔 및 숙소 어플로 검색

 

저희는 이 중 2번째 방법을 선택해서 예약했어요.

경험상 airbnb에 좀 더 독특한 숙소가 많이 올라와 있는 것 같아요.🌹

 

그렇게 저희는 이 광양 한옥 숙소에서 2박을 묵게 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너무 만족했어요.

조금 불편한 부분도 있었지만, 그것도 추억이 될 정도로요.👏

 

숙소 입실 > 저녁 바베큐 > 방내부

 

위 순서로 소개해 드릴게요!

 

숙소는 바로 이곳이에요.

 

에어비앤비에서 이 숙소를 확인해보세요!

Unforgettable trips start with Airbnb. Find adventures nearby or in faraway places and access unique homes, experiences, and places around the world.

abnb.me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링크로 바로 걸어드릴게요 :-)

혹시 에어비앤비로 처음 예약하신다면,

추천인 링크도 < 여기에 걸어 둘게요. 최대 75,000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있어요.


제 첫 신혼여행 숙소는 광양 시내와는 조금 떨어져 있는 곳이에요.

예전에는 광양하면 광양와인동굴이나 광양불고기만 생각이 났는데

이젠 광양 이 한옥 숙소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나요. ⭐

 

▶ 숙소에 도착했어요.

 

처음에 여기 숙소 주소를 네비에 입력하고 갔다가

이상한 하천 옆으로 빠져서

고생을 했어요.

 

이곳에 쉽게 가려면, (요 숙소 근처에는 광양 불고기가 유명한 것처럼 ㅎㅎ) 한우 직판장이 있는데,

그 바로 앞 삼거리가 바로 한옥 스테이로 들어가는 입구이니, 그곳으로 들어가면 돼요.

 

사진으로 보던 것과 같아요.

이 곳에 처음 도착했을 때, 한옥의 첫인상이 너무 좋았어요.

굉장히 정갈하고 포근한 분위기.

 

주차는 집 바로 옆에 하면 돼요.

한옥이 마을을 이루고 있어서 골목에 다들 차를 대 두시더라고요.

 

개집 뒤에 귀 쫑긋!

이곳에 강아지가 있다는 걸 알고 갔었는데

제법 자라서 다 큰 진돗개가 되어 있더라고요.

더워서 그런지 뭔가 시큰둥했어요. ㅎㅎ

 

정원을 정말 잘 가꿔두셨죠?

마당에는 초록색 잔디를 깔아 잘 관리하고 계셨고

마당 한켠에 작은 텃밭을 두고

채소며 꽃이며 기르고 계셨고, 작은 수돗가까지 만들어 두셨더라고요.

꽃나무!

석류나무였던가...기억이 잘 안나네요. 

옆에 작은 수돗가와 장독들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뒤로 보이는 산을 보고 있으면 가슴이 탁 트여요.

이런걸 보기 위해, 슬로우 시티로 여행가는거죠!

엄청나죠?

저희가 처음에 길 잘못들었던 하천이 저기입니다. 하하

한옥 마을 부지가 다른 지대보다 높은 곳에 있어서 이렇게 내려다 볼 수 있어요.

하동에서 보았던 언덕과 비슷한 장소도 보이죠? 오른쪽에!

저녁뷰~

저희 방에서 바라본 저녁 뷰입니다.

구름도 멋있게 지나가 시원해 보이지 않나요?

풍성한 반찬들 보이시죠?

▶이제 드디어 바베큐 이야기를 해볼게요.

이 사진을 보니, 다시 그 날이 기억이 나네요 ㅠㅠ

불멍~

이 숙소에서는 바베큐를 미리 예약하고 갈 수 있어요.

15,000원 정도 였는데, 이렇게 화로를 준비해 주세요.

저 화로에 반해서 예약한 숙소였습니다. 

불꽃이 타는 타닥타닥 소리가 정말 좋았어요.

 

숙소에 도착할 무렵, 사장님께서 고기만 사오라고 연락이 왔어요.

그래서 삼겹살, 한우만 조금 사고 그래도 모르니 먹을 것들을 조금 더 사갔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어요.

이미 다 먹을 무렵이라 아쉽지만,,,

저 사진 속에 엄청난 채소들, 오이, 상추, 깻잎, 고추 등과 김치 등 반찬들이 보이시나요?

사장님께서 다 준비해주셨어요.

남자 사장님이셨는데, 이전에 서울에서 음식점을 하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술도 필요하면 주신다고 ㅠ,ㅠ 너무 친절하셨어요.

배가 터지게 먹었습니당!

석양이 지기 시작할 때 밥을 먹기 시작했는데, 어느덧 밤이 되었어요.

열심히 먹다보니, 밤이 되었어요. 

별을 볼 수 있을까 기대하고 있었는데

오전에 비가 와서 구름이 많았아요.

아쉬웠어요. ㅠㅠ 다음에 다시 와야 하나봐요.

저희가 묵은 방

다음날 아침!

▶이 방이 저희가 묵은 방이에요.

전체 건물을 다 쓴 게 아니에요. 헤헤

조그마한 방 하나지만,

안에 화장실이며 주방이 다 구비되어 있어요.

 

주방에는 버너는 없지만, 하이라이트는 있어요.

 

사진 속 저희 방 바로 앞 저녁에 바베큐 해 먹은 그 장소입니다.

낭만있죠?😘

마지막날 나오는 날 사진이라 짐을 다 쌌어요 ㅎㅎ

작은 냉장고도 저렇게 있고 TV도 있습니다 :-)

침대는 없어요.

 

다만, 방문이 미닫이 형태라 도어락이 없어요!

그냥 창문 잠그듯이 잠그는 형태에요....

요게 싫으신 분들은 약간 불편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요를 깔고 자야해요.

침구는 깨끗했어요.

모든 공간이 정갈한 것처럼 침구도 잘 관리하셨더라고요.

하얗디 하얀 색깔이었습니다.

침대가 아니면 못 주무시는 분들도 약간 불편하실거에요-

저희는 이것도 추억😊

마지막 인증샷 헤헤

앞서 2박 3일간 여기에 묵었다고 했죠?

이튿날 아침에, 왠지 마지막날엔 정신이 없을 것 같아서 미리 인증샷을 찍었어요.

어색한 제 뒷 모습....입니다...

근데 날씨가 정말 좋죠❤

이랑 작은 정원이랑 날씨까지 완벽했어요.

그리고 신랑이랑 인증샷!

놀러 나갈 준비 다 마치고 남편과도 사진을 찍었어요. 💕

사진 잘 찍으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컨셉 촬영 찍어도 예쁠 것 같아요.

한복입으시고요:-)

한복은 우리나라 옷😒❤

 

어떻게, 잘 보셨나요?

오랜만에 포스팅하니까 또 슬로우시티 한옥스테이 찾아 떠나고 싶네요.

 

도움되셨다면 공감❤

구독👍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