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우리인생_부자공부

코인원 초대코드 / 가입방법

by 다둉 2021.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기로 해요.

 

 

 

목차

1. 기본 내용
2. 가입
3. 초대 코드
4. 사용후기

 

 


 

 

 

1. 기본 내용

 

 

 

 

 

 

흔히, 한국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소 중 탑 4로 꼽히는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coinone).

2014년 10월에 오픈한 거래소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의 가상 화폐를 거래할 수 있어요.

 

카카오 코인으로 불리는 클레이튼도 코인원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죠. 

하지만 여러 이슈 등으로 사람들에게 신뢰감이 떨어진 면도 있는 거래소이기도 해요. ㅠ,ㅠ

저도 그래서 가입을 망설였던 부분이 있었어요. 사용후기는 글 하단에 적어둘게요.

 

일단, 메인 거래소로 두지는 않아야지 생각하고, 가입은 했어요!

 

 

 

 

 

최소 주문 단위는 5,000원, 거래 수수료는 0.2%예요.

 

 

 

거래 수수료 계산 방식이 특이한데, 매수 수수료는 가산 자산 수량으로 매기고, 매도 수수료는 원화로 매기더라고요.

 

 

 

 

2. 가입

 

 

 

 

 

가입한 이유

 

제가 가입한 이유는 딱 한 가지, 클레이튼 코인(klay) 때문인데요.

보유하고 있던 클레이튼을 매도하려면 코인원 거래소를 통해서만 거래할 수 있었어요. 😢

그게 아니었다면 이미 사용하던 거래소를 이용했을 거예요.

 

가입은 어플과 모바일을 통해 모두 가입이 되고, 업비트와 동일하게 나타나는 가입 순서대로 가입하면 돼요.

 

 

 

 

 

 

 

코인원 거래 은행

 

코인원은 농협계좌(중앙회)가 있어야 거래가 가능한데요.

저는 지금 계좌가 없어서, 일단 코인원 거래소만 가입이 될까 해서 해봤는데, 가입은 가능했어요.

 

계좌 인증을 못한 대신, 가능한 보안은 다 해둔 상태예요!

핸드폰 본인 인증, 구글 OTP 인증까지요.💡

추후에 계좌 인증까지 하려고요!

 

 

 

원화입출금

 

원화 입출금은 은행 계좌 인증 후 이용할 수 있어요.

 

 

 

 

 

 

3. 추천 코드

 

 

코인원 거래소는 추천 가입 코드를 이용하면, 거래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거래 수수료의 최대 20%를 초대한 사람과 가입한 사람이 나누어 가져요.

 

제 초대 코드는 P4CGJD53 인데요.

가입하시는 분은 15%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5% 혜택을 받고요.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바로 코드가 입력되어 있을 거예요.

코인원에 초대합니다.

지금 가입 후, 나만의 특별 리워드를 확인해보세요.

coinone.co.kr

 

주의할 점은 신규가입 시에만 초대 코드를 입력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초대 코드는 나중에 변경할 수 없다는 점이에요.

 

+ 나중에 가입하시고 본인의 초대 코드를 친구에게 추천하면 친구 초대 보상으로 8천 원을 준다고 해요!

그런데, 이 부분은 제대로 보상이 이뤄지는지 모르겠더라고요.🤔

(받으신 분 어디 계시나요~)

 

 

 

 

 

 

4. 사용후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타 거래소가 사용감이 더 편했어요. 😢

이미 다른 거래소로 거래하고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코인원 거래소 어플에 새로 적응하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그다음은, 모바일앱으로 사용 중인데, 거래소 내에서 정보를 검색하려고 하면 인터넷 창으로 넘어가는 점이 불편했어요.

 

마지막으로, 보안 관련 이슈가 심심찮게 뜨더라고요. 🤔

저도 걱정이 돼서 주변에 물어보니, 거래소들 한 번씩은 다 보안 관련 이슈는 있었다고 해서, 계속 거래는 하려고 해요.

 

 


 

주의할 점이 있더라고요.

가짜 코인원 홈페이지 주소를 넣은, 문자 사기 메시지가 종종 온다고 해요.

절대 클릭하면 안 됩니다! 코인원 홈페이지 주소는 co.kr로 끝이 나요.⭐⭐⭐

 

 

코인원 거래소에 대해 살짝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돈이 오가는 거래소인 만큼 신중하게 알아보고 조심히 선택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