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우리인생_부자공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 후기

by 다둉 2021.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다둉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애드센스 통과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블로그 개설 > 글쓰기 시작 > 1차 신청 > 1차 불합격 > 2차 신청 > 2차 불합격 > 3차 신청 > 3차 합격

 

저와 비슷한 시기에 애드센스에 도전하신 분들에 비해, 조금 늦게 승인이 난 케이스에요.

티스토리 포럼 등을 통해 알아보니 그렇더라고요. 😅

조금 늦었어도 애드센스 승인나서 너무 기뻐요.💖

 

 

 

합격 메일은 '신청 결과 알림'으로 나오지 않더라고요.

슬쩍 보자마자 승인이구나 했어요! ❤❤

 

 

이제부터는

애드센스 승인받을 때까지 궁금했던 점들에 대해 정리하면서 이야기를 풀어볼게요.

 

블로그 개설

 

블로그 개설 기간도 승인 여부에 영향을 미친다고 들어서, 작년 아무것도 모를 때 개설만 해두었어요.

개설후 90일 이상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개설한 시점은 11월쯤이었어요. 그리고 아무것도 적지 않은채로 2월쯤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어요.

이건 혹시 몰라 미리 지켰던 부분이라 맞다 틀리다를 이야기하지 못할 것 같아요.

 

글쓰기 시작 & 1차 신청

 

꾸준히 글을 작성해야 한다. 1,000자 이상씩 + 사진 ?

 

이런 말이 있어서, 1일 1포스팅, 애드센스 승인날 때까지 빼먹지 않고 쓰려고 노력했어요.

나름 정성껏 글을 적었어요.

매일 1포스팅하는 걸 몇 번 빼먹긴 했지만, 그 다음날 2개 포스팅 하는 등 승인날 때까지는 약속 잘 맞춰서 한 것 같아요.

글자수는 1,000자 이상만 쓴 건 아니에요. 조금 쓴 날도 있어서 엄청 큰 영향은 미치지 않는 게 아닐까 싶어요.

사진은, 맨 처음 포스팅에는 2장 정도 소소하게 넣었다가, 후반부 글에는 조금 더 추가했던 것 같아요.

 

리고 글쓰기를 시작하면서 바로 광고 신청을 했어요. 

승인 기간이 빠르면 1주 늦으면 2주(14일) 이상 걸린다고 해서 떨어지면 원래 그런거고 붙으면 운이 좋은거다! 하려고요.

 

 

1차 불합격 & 2차 신청

 

방문자수 100 이하
검색유입 매우 적음 (빨간색 막대를 보시면 돼요)

 

결과적으로 1차는 역시나 불합격했어요.😜

1차 신청일로부터 14일 정도 지난 어느 토요일 새벽 5시에 메일 알림이 와서 봤더니 불합격...

새벽부터 기분이 아주 좋았어요. ^^...ㅠㅠㅠ 엉엉

 

불합격 사유는 콘텐츠 부족이었는데, 특이한 게 자리표시자가 없다는 내용이 있었어요.

해결하려고 여기 저기 검색해 봤지만 따로 방법이 나오지는 않더라고요. 

테스트 해 볼 만한 정보는 몇가지 수집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먼저 한가지를 테스트해봤어요. 

막막해서, 티스토리 포럼에 불합격 관련글을 올렸는데, 한 이웃님이 애드센스 연동을 미리 해 놓으라고 하셔서 해보았어요.

( PC에 광고가 안 뜨게, 앱을 설치해 두었었는데, 그것 때문에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 버튼이 안 뜨더라고요. 혹시 이것 때문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체크해보세요.)

 

2차 불합격 & 3차 신청

 

 

방문자수 200 중반
검색유입 오르는 중

 

 

그런데 2차도 승인이 나지 않았어요. ㅠㅠ

불합격 통보는 왜 오래 걸리죠?

이것도 14일~15일 정도 후에 통보를 받았어요.

점점 더 막막해져 갔어요.

 

'자리표시자' 키워드로 온갖 정보를 다 탐색해 봤는데, 해결 방법이 안나오더라고요. ㅠㅠ

한 블로거 분이 이것 때문에 8차까지 시도하다가 그냥 포기했다는 정보는 찾았어요. (😢🤦‍♀️)

 

이전에 정보 수집했던 것 중 남은 한가지!를 시도해 봤어요.

왠걸 그 결과는!

 

3차 합격

 

방문자수 300 중반
검색유입 비중 상승

 

 

드디어 승인되었어요.

소리 질렀습니다.💛

애드센스 통과하신 분들 모두 모두 축하드려요!

 

아마 제 문제는 HTML이었던 것 같아요.

변경하자마자 3일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어요.

합격 메일은 정말 빠르네요. ><

 

첫 수익

 

 

어제 첫 수익을 오늘 확인했어요.

 

동전 정도의 수익이지만, 계속 떨어졌던 제가, 동전이라도 번다니 기뻐요. 

앞으로 더 공부해야 할 게 정말 많이 남았는데, 알게 되면 또 공유할게요.

 

 

올해 목표는 수익을 점진적으로 올리고, 전자책! 출판까지 가보는 거에요.

블로그 이름이 부자부부의 취향찾기 중 '부자'의 목표를 달성하는 모습 기대해 주세요. 💚

 

 

그럼 이만 글을 마칩니다 !

혹시 저처럼 자리표시자 때문에 고민중이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쓴 방법 공유해 드릴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